정명석 시인의 영감의 시 2집

정명석 영감의 시 2집
<정명석 著 영감의 시 2집>

지은이 : 정명석
펴낸곳 : 도서출판 명
펴낸이 : 최성희

책임편집 : 김소연
편집디자인 : 김민구
교정 : 이산녀

발행일 : 1996년 5월 1일
등록일 : 2001년 12월 3일


서문
여기 실린 시들은 번쩍이는 영감에 사로잡혀서 쓴 시들이다.
지구촌을 중심으로 한 이 보이는 세상은 육신이 사는 곳, 바로 육계(肉界)라 한다면 영계란 인간의 속사람인 영(靈)들이 사는 주관권 즉, 무형계 또는 4차원의 세계를 말한다. 나의 시(詩)의 노래들은 물론 이 지상의 일상적인 것들이지만 핵심적 주제들은 요즘 젊은이들에게 관심이 일고 있는 4차원의 세계로부터 매순간마다 걸려온 것이다.
이 시들 중 몇 편을 제외하고는 모두 1988, 1989년에 쓴 것들이다. 이 시들 외에도 아직 수백여 편의 시가 남아있다. 처음엔 이 시들을 방안에서 몇 사람들에게 들려 주었는데, 너무 감동적이라고 하여 이들의 권유에 의해 제1집을 내놓게 되었다.
사람들에게는 누구든지 번쩍이는 영감의 세계가 있는 것이다. 영적인 사람들은 더 많은 영감에 사로잡히게도 된다. 이 세상에는 이러한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그 차원의 세계가 문제이다. 즉 차원급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이다.
나의 영의 근본자는 역시 하나님이라고 늘 말한다. 나는 영감에 의하지 않고서는 한 편의 시도 쓸 수가 없는 사람이다. 이 시의 중점은 만물과 인간들의 그 어떠함을 깨닫게 한 시다. 또 신의 권위와 존재를 신의 입장에서 영감으로 읊은 시다. 또 인간과 신을 조우(遭遇)시키는 중보적인 시(詩)이기도 하며, 세상살이에 여러 가지로 허덕이는 현대인들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깨우쳐주는 시일 것으로 믿는다. 만일 이 시를 읽으면서 시의 근본을 깨닫게 된다면 심령에 큰 감동과 감화를 받을 것이다.
이 시를 쓰도록 나에게 시문학의 영감을 주신 주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올리며 아울러 이 책이 나오기까지 수고한 자들에게 뜻있는 고마움을 표한다.

정명석 시인
정명석 시인은 1945년 충남 금산군 진산면에서 출생, 웨슬레 신학을 졸업했다.
그의 시는 순수하고 진솔하며, 문체 또한 독특한 편안함과 투명함이 돋보인다.
그 내면에는 하나님에 대한 깊은 사랑을 담고 있으며, 인간으로 하여금 무엇을 깨닫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만물을 통한 그만의 예리한 비유와 상징의 시어로 깊이 있게 교훈하고 있다.

1995년 문예사조로 등단, 저서로는 「영감의 시」「하늘말 내말」「비유론」「최후의 심판(희곡)」등 다수가 있다.
또한 <지촌미술제><도화개인전><아시아청년국제교류전>등 국내외 다수 전시를 통해 다방면의 예술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국제문화예술평화협회의 총재로 있다.

「선(線)」 전문
 
바다엔 수평선
육지엔 지평선
산엔 능선
 
사람에겐 양심의 선
하나님은 공의의 선